본문 바로가기

올드 명작 영화 더 스팅, 반전의 재미, 음악

즐거운 영화 by 마빡개구리 2024. 4. 5.
반응형

 

▤ 목차

    왜 이렇게 올드 무비에 흥미가 가는 줄 모르겠습니다. 영화도 음악도 시초가 없다면 쉽게 시작할 수도 없고 또한 리 메이크를 아무리 해도 재미를 따라갈 수 없는 일이 허다합니다. 정말 충격적인 반전과 반전을 보여주며 적절한 코믹에 역시~굿이라고 외침이 따라오는 올드 명작 영화 더 스팅입니다. 

    기여운 여인

    올드 명작 영화 더 스팅의 줄거리

     

    명작 스팅
    클래식 무비 더 스팅 메인 포스터

    더 스팅 줄거리

     

    1973년 연말에 개봉된 영화 더 스팅은 "내일을 향해 쏴라"의 두 연기자가 주연을 맡았으며 콘도프(폴 뉴만), 조니(로버트 레드포드)로 연기를 했습니다.

     

    조니의 친구이자 스승인 콜맨과 함께 시카고의 보스 도일 로네건의 돈을 훔치게 되고 이를 들켜서 콜맨이 죽게 됩니다. 이에 복수를 위해 콘도프와 손을 잡고 로네건을 털 사기를 준비하게 됩니다.

     

    가짜 경마장을 만들고(일하는 사람, 관객, 모든 사람이 가짜임) 여기에 얽혀서 로네건은 완전히 거덜이 난다는 내용입니다. 그 이외에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해서 긴장감까지 주며 모든 행동에 코믹적인 행동으로 여유와 행동으로 과연 당시에 유명 배우들이구나 하는 것을 새삼 느끼게 합니다.

     

    언터처블
    언터처블 바로가기

     

    영화도 재미있지만 노래 "The Entertainer"(스팅의 실제 제목)은 이영화의 주제가이며 흥겨운 분위기로 지금까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영화를 보고 나시면 더욱 올드 영화 더스팅과 함께 머릿속에 향수처럼 스며들어 기억하시게 될 겁니다.

     

    뛰어난 연기는 둘째로 치고 톱니바퀴와 같이 맞물려 들어가는 스토리의 연속성과 이어지는 연기자들의 높은 연기력, 시대상을 보는 재미와 긴장감, 서스펜스, 유머 및 거기다가 영화적인 완벽한 반전까지 지금까지 본 클래식 영화 중 최고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며 추천합니다.

     

    클래식 명작 영화 스팅의 반전에 재미들

     

    스팅
    영화 속 3명의 주인공들

     

    기발한 이야기

    '스팅'은 복잡한 줄거리이지만 기발한 이야기 구조로 유명합니다. 모든 이야기는 추측하게 만드는 여러 겹의 속임수와 생각밖에 전개로 잘 짜인 사기꾼처럼 전개됩니다.

     

    이야기는 각각의 순서(막)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막은 이전 막에 기초로 새로운 이야기가 추가되며 정교한 계획을 하나로 묶어 냅니다. 영화는 관객이 미스터리를 풀고 등장인물의 다음 움직임을 기대하는 동안 몰입도를 높이고 긴장하게 만듭니다.

     

     

     

    두 주연의 명연기

    폴 뉴만(해리)과 로버트 레드포드(후커)는 명 배우들 답게 가벼운 웃음을 주며 연기합니다. 두 사람의 케미와 카리스마는 영화의 수준을 높여 관객들이 범죄 행위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캐릭터를 확실하게 보여줍니다. 

     

    해리는 곤도르프에게 지친 사기꾼의 매력을 선사하고, 후커는 젊음의 무모함과 결단력을 보여줍니다.

     

    반전의 재미 (당시 시대상)

    1930년대 시카고를 재현하여 세부 사항까지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시각적으로 보는 내내 즐거움을 줍니다.

     

    의상, 세트 디자인, 행동등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무대 전체를 반전에 활용한 마지막 신에서 무릎을 딱 치게 만듭니다. 더불어 중간중간 나오는 당시의 세부 사항은 실제 경마장에 있는 듯이 만듭니다.

     

    사이먼 가펑클
    사이먼 & 가펑클 노래 가사 바로가기

    올드 명작 영화 "스팅"의 음악 감상

     

    스팅
    두 사람의 재미난 케미

     

    1. "The Entertainer"

    가상 상징적인 노래이며 영화의 핵심인 향수와 재미를 불러일으키는 재미난 멜로디로 구성이 된 노래이며 백그라운드 뮤직으로 쓰기에 더욱이 좋게 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시대와 맞게 경쾌한 리듬과 재미난 음정은 1930년대 시카고의 거리에 있는 듯 풍경을 느끼게 만듭니다.

     

    2. "Solace"
    1909년에 "피아노 세레나데"로 작곡한 노래로 부드러운 내성적인 곡입니다. 

     

    우울한 멜로디와 영혼이 담긴 하모니는 깊은 감정적 울림을 더해 등장인물의 내면 생활과 그들이 직면하는 도덕적 딜레마를 엿볼 수 있게 해 줍니다. 

     

    3. "Pine Apple Rag"
    1908년에 작곡되었고 경쾌한 이 곡은 축하, 승리의 장면을 강조하는 데 나오며 감동의 순간에 즐거움을 불어넣습니다.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며 시청자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해주며 아슬아슬한 순간을 넘기는 기억을 되새김합니다. 

     

    여기서 나오는 스팅의 음악은 영화에 얼마나 음악이 녹아들어 가는 지를 보여주며 잠시 틈을 주지 않는 꽉 자여준 줄거리와 같이 효력을 발휘하며 감정, 분위기, 시대상, 시작과 끝을 지배합니다.

     

    오랜 올드 명작 영화 이기는 하지만 이후에 드라마 "미션 임파서블"에 모티브가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지금 보시기에 당시의 시대상과 매력적인 남자들의 이야기에 재미까지 확실한 시간을 보상해 주는 영화라 생각합니다.

     

     

     

    휴식 산책 인기 많은 올드 팝 베스트 5선

    ≣ 목차휴식과 산책 시 듣기 좋은 인기 많은 올드 팝 5선 2000년 이전의 휴식과 산책 시 듣기 좋은 국내 인기가 가장  많은 올드 팝 베스트 5선을 소개합니다. 물론 팝에 환경과 발매시기에 따라

    ddabong99.com

     

    영화 대부 흥미 요소와 클래식 음악

    영화 대부 흥미 요소(줄거리와 배우들) 영화 '대부' 정말 오랜 영화이면서도 보고 나면 전혀 낯설지 않은 톱니바퀴 같은 내용의 전개와 느리지 않은 화면 전개등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돌아보는

    ddabong99.com

     

    올드 영화 "사랑과 영혼" 배경 음악 감성

    올드 영화 사랑과 영혼의 배경 조금은 어설픈 CG가 눈에 들어오나 영화의 내용과 배우들의 연기력으로 시청에 충분한 사랑과 영혼(GHOST)입니다. 지금까지도 사랑과 이별시에 들려오는 주제가는

    ddabong99.com

     

    휴식 산책 감성 팝 케니 로저스 노래 5선 듀엣 생애

    ▤ 목차휴식에 좋은 감성 팝 케니 로저스의 노래 5선 안경과 지팡이를 제외하며 우리가 아는 하얀 수염의 길거리 아저씨(K땡 C)와 닮은 푸근한 옆집 아저씨 같은 발라드의 대명사 싱어 송 라이트

    ddabong99.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