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랑드롱 추억의 미남 배우와 태양은 가득히, 배경

즐거운 영화 by 마빡개구리 2024. 8. 11.
반응형

 

시카고 뮤지컬
시카고 바로가기

추억의 배우 알랑드롱과 태양은 가득히

태양을 가득히
알랑드롱의 태양의 가득히

멋을 조금만 내도 "네가 알랑드롱이야?" 란 말이 자연스러웠던 1960년~1970년대의 미남 배우의 대명사였던 추억의 배우 알랑드롱입니다. 그를 세계적인 배우로 올려준 영화가 바로 '태양은 가득히 1960'입니다. 1990년에 '리플리'란 제목으로 리메이크된 영화가 제작되었으나 알랑드롱의 태양의 가득히와 비교되며 잊혀진 영화가 되었다.

명품 스피커
명풍 스피커 바로가기

비밀이던 알랑드롱 삶?

오랜 기간 동안 배우이전의 알랑드롱에 삶은 비밀이었다. 지금은 많이 알려졌지만, 어린 시절을 거의 방황의 계절이었던 듯하다. 4살 때 부모가 이혼하고 다른 사람에게 입양되었다가 입양자의 사망으로 다시 돌아와 재혼한 어머니와 살았다. 또한 학업에는 전혀 뜻이 없어 퇴학을 반복하고 학교를 그만두고 계부의 정육점에서 일했다.

 

그마저도 쫓겨나서 17세에 프랑스 해군으로 근무했으나 해군에서도 사고를 치고 동아시아 전쟁시기에 복무 연장을 하게 되고 베트남 근무 시 무단 차량 운행 사고로 교도소에 갇혔다가 결국 불명예제대를 하게 된다. 이후에 이런저런 잡일등을 전전했고 우연한 기회에 여배우 브리지트 오버를 알게 되고 함께 칸 영화제를 방문한다.

인테리어 소품
인테리어 소품 바로가기
알랑드롱
알랑드롱 강렬한 태양

우연한 기회로 배우?

칸에서 미국 영화제작자에 눈에 띄어 계약을 제안받았으나 이를 포기하고 프랑스에서 연기에 데뷔를 하게 된다. 멜로물을 주로 찍던 중에 '태양을 가득히'란 영화로 대성공을 거두고 세계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수많은 명장들의 영화에 출연을 하였으나 불행히 상복은 전혀 없어서 남우주연상 1번 받은 것을 제외하고 적을 게 없다.

 

그의 전성기는 1960~1980년대였고 좌충 우돌적인 삶을 살았으며 여자문제, 친자 소송, 폭력등의 막장 이슈로 2017년 은퇴 시에 칸 영화제에서 공로상을 수장하는데도 상당한 반대가 많았다. 하지만 수상은 했다. 2019년 뇌졸증으로 수술을 받았으며 계속해서 자녀들의 재산권 문제로 이슈를 몰고 다녔으나 2024년 8월 세상을 떠났다.

추억의 미남 배우와 태양은 가득히 배경

알랑드롱 배우
강렬한 태양의 알랑드롱

국내에서는 1970년~80년대 주말의 명화로 주구 장창 틀었다고 전해진다. 상당히 치밀한 복선과 구성, 배경 등을 적절히 배치되었고 영상미가 뛰어난 작품이며 나온 배우들 모두 적절한 연기력을 유지했고 반전의 매력과 함께 후반부 충격적인 장면으로 끝나는 마지막 장면은 기억에 오랫동안 남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태양은 가득히 1960의 배경

'재능을 가진 미스터 리플리 '제목에 퍼트리샤 하이스미스에 추리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프랑스어로 '완전한 태양'(Plein Soleil)이고 영어 제목과 다르다.(영어 제목은 Purple Noon) 또한 이 영화는 의학적인 변명을 만들어 냈는데 '리플리 증후군'이다. 본인이 다른 사람에게 몰입이 되어 실제 그 사람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는 뜻으로 지금은 일상어로 사용된다. 프랑스와 이탈리아 배급사에서 알 수 있듯 두 곳에서 동시에 개봉을 하였고 국내에는 1973년 개봉하였다.

아랑드롱
알랑드롱 친구연인

태양은 가득히 간단 줄거리

비록 비정한 내용의 영화이지만 낭만만은 가득한 영화이다. 가난에 쩌는 톰 리플리(알란드롱)는 친구의 아버지에 부탁으로 로마에서 빈둥거리는 친구를 찾아가게 된다. 친구를 만나지만 그는 톰을 벌레와 같이 생각하고 그의 여자 친구에게 톰은 반하게 된다. 

 

지중해의 요트에서 친구인 프레디(빌리 컨스)는 톰을 괴롭히고 이에 톰은 앙심을 품고 계획을 세운다. 톰은 자신의 계획대로 두 연인 사이를 떨어뜨려 놓게 되고 요트에 둘만 남게 되는 상황을 만든다. 프레디를 칼로 찌르고 방수포로 싸서 바다에 던져버린다.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자신이 프레디인척 행동을 하게 된다.

 

 

 

 

자신의 사진을 여권에 덧붙이고 서명을 위조하는 연습을 통해 완전히 프레디로 행동을 한다. 프레디의 친구에게 발각되는 급박한 일도 그를 조각상으로 때린 후 우물에 빠뜨려 해결한다. 프레디의 부모에게는 문제가 생겨 도망 다닌다는 믿음과 자살했다는 생각이 들도록 꾸미며 그를 뒤쫓는 경찰들도 자살로 결말을 짓게 만든다.

 

결국 많은 재산과 프레디의 연인인 마지(마리 라포네)와 연인 사이가 되고 이제는 행복한 생활을 꿈꾸며 마지막으로 그들의 문제에 발생점인 요트를 처분하려 한다. 하지만 요트에서 결정적인 살인 증거가 발견되게 되며... 따뜻한 이탈리아 해변의 따뜻한 햇볕아래 최고급 술을 마시며 천천히 걸려온 전화를 받으러 가는 장면을 끝으로 영화는 막이 내린다,

에이투 플레이어
고품격 헤드셋 바로가기
마지막 장면
강렬한 태양 마지막 장면

알랑드롱의 추억의 명작 태양은 가득히

원작자였던 퍼트리샤는 결말에 상당히 불만이 많았다. 영화의 흐름과 영상미 그리고 알랑드롱의 연기에는 만족을 표했으나 마지막 장면이 권선징악의 천편일률적으로 끝난 것에 불만이 많았다고 전해진다. 또한 원작과 달리 많은 부분이 각색으로 소설과 다른 점이 많다.

알 파티노
알파치노의 명연기 바로가기

 

마지막 장면에 모든 일들이 함축되어 있다. 태양이 가득한 해변가, 여유로운 톰의 모습, 대비되는 변화 없을 듯한 아름다운 배경, 그리고 편안하고 조금은 느긋한 게으름을 뒤로하고 떠나는 모습은 천국에서 지옥으로 발을 옮기는 모습을 형상화한 듯하다. '리플리 증후군'과 같이 동화되어 자신이 모든 것을 차지한 듯한 모습을 아주 적절하게 표현해 준다.

 

비록 망나니에 가벼운 느낌을 줄수도 있는 알랑드롱이지만(사생활적인 측면에서) 그의 눈빛 연기와 말없는 연기는 알 파치노의 연기와 쌍벽을 이를정도로 차분한 비정함을 느끼게 만든다. 

 

이 영화는 축구선수 김민재가 있던 나폴리에서 촬영이 이루어졌다. 영화의 도심 장면에서 당시의 시내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당시의 촬영 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랑드롱을 쳐다보거나 카메라를 쳐다보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다. (지금 영화와는 많은 점이 다르다) 실제 당시 나폴리 모습을 가감 없이 볼 수 있다는 사실도 즐거움이 되실 겁니다.

 

 

 

빠삐용 자유를 위한 끝없는 탈출 영화, 줄거리, 특징

≣ 목차쇼생크 탈출보다 한~참전에 시작된 자유를 위한 탈출의 여정, 끝없는 탈출, 흑백의 영상, 너무나 많은 이야기들, 그리고 모든 탈출 영화에 영감을 준 시작점인 끝없는 탈출 클래식 명작

ddabong99.com

 

 

클래식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 배경, 음악 5선

▤ 목차  클래식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의 배경과 감성들 마르고 작은 여인 하지만 강인한 눈매와 영화에 동화된 연기 모습, 세상에 마지막 모습마저도 남을 위해 봉사하는 일생을 보냈다

ddabong99.com

 

 

클래시컬 로미오와 줄리엣 1968 영화 음악 셰익스피어

▤ 목차무엇인가 보거나 듣기 좋은 날씨에 보고 듣기 좋은 옛날 영화 한 편, 시대에 따라서 만들어지는 영화, 겉모습은 어떨지 모르지만 영원한 마음속의 클래시컬 로미오와 줄리엣입니다.(내용

ddabong99.com

 

 

스티브 맥퀸 추억의 터프 가이와 영화 겟어웨이

대부분 모르겠지만, 70~80년대 영화를 많이 보신 분들과 추억을 가지신 모든 분들이 아시는 터프 가이의 대명사 스티브 맥퀸입니다. 아울러 영화 겟어웨이는 그가 주연으로 출연하고 액션을 선보

ddabong99.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