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리그 휴식 아침 편안한 클래식 페르 퀸트 모음곡

클래식의 세계 by 마빡개구리 2024. 11. 13.
반응형

 

클래식 음악 중에 가장 편안한 음악 중에 하나를 들려주는 에드바르드 그리그입니다. 그의 노래는 특히 휴식이나 아침에 듣기 좋은 부드러움과 자연의 향을 가득 전해주는 여러 음악을 들려주며 국내에도 많은 분들이 명상 음악으로 사용하는 클래식입니다.

 

아침 에드바르드 그리그 음악 편안한, 활력, 클래식 3선

유난히 작은 키의 작은 외형의 작곡가, 하지만 그가 스웨덴과 노르웨이에서 끼친 작곡가적 역량은 그 누구보다 큰 거인이었다. 민속적인 음악을 한단계 더 발전시킨 많은 발자취를 남긴 편안한

ddabong99.com

에드바르드 그리그

휴식 아침 음악 편안한 클래식 에드바르드 그리그

국내에도 많은 팬층을 갖고 있는 노르웨이의 클래식 작곡가 에드바르드 그리그입니다. 그는 낭만주의 작곡가로 자신의 나라에 민속 음악을 바탕으로 세계에 널리 알려지는 클래식을 작곡하였습니다. 지금도 노르웨이에서는 음악가로 작곡가로 그를 위대한 한 명의 음악가로 기리고 있습니다.

앨비스 프레슬리 노래
영원한 청년 앨비스 바로 가기

 

또한 워낙 편안하고 자연에 가장 어울리는 여러 음악을 작곡하였으며 자신이 또한 유명한 피아니스트 이기도 했습니다. 아울러 역경을 이겨낸 인물로도 알려져 있는데 젊은 시절 폐결핵 등 좌측 폐가 악화되어 평생을 고생했으며 여러 감염증으로 고생했으며 이것을 이겨내고 끝까지 작곡가 생활을 했습니다. 

에드바르드 그리그 음악

피아노 소나타와 협주곡, 교향곡 현악 4 중주곡 등 여러 작품 중에 피아노 협주곡과 페르 퀸트 모음곡은 너무도 잘 알려진 유명곡입니다. 페리 퀸트 모음곡의 "아침의 기분"은 진정한 편안함과 부드러움 그리고 "왜? 그리그의 음악을 찾는가?"를 가장 잘 표현한 곡입니다.

내일을 향해 쏴라
고전 영화 음악의 대명사 바로 가기

 

헨리크 입센이 의뢰로 작곡이 이루어진 희곡 페르 퀸트를 배경으로 1876년 에드바르드 그리그 가 초연한 작품입니다. 두 개의 모음곡으로 이루어진(모음곡 1번, Op. 46 & 모음곡 2번, Op.55) 작품으로 독립된 오케스트라 작품입니다. 물론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지고 연주되는 작품입니다.

그리그그리그이 앨범
그리그의 피아노 연주와 그리그의 앨범

에드바르드 그리그의 페르 퀸트

무척이나 긍정적이고 낭만적이던 에드바르드 그리그도 결국은 1907년 심부전으로 세상을 떠났는데 마지막 유언마저도 그의 긍정적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Welll, If it must be so / 그래!, 그래야 한다면)

페르퀸트 모음곡

페르 퀸트 모음곡 1번 

4 악장으로 구성된 형식에 작품으로 아침과 휴식에 가장 좋은 모음곡 1번 곡입니다.

Morning Mood

가장 에드바르드 그리그의 음악을 표현해 주는 가장 상징적인 작품으로 일출과 아침에 해가 떠오는 모습을 연상시킵니다. 평화로운 자연의 풍경과 멀어지는 새벽의 고요함을 너무도 세심히 묘사합니다. 고요한 플루트의 멜로디와 클라리넷의 차분한 멜로디 그리고 밀물과 썰물을 표현하는 리듬감, 하모니는 부드럽고 차분하며 아침을 진정으로 표현해 줍니다.

The Death of Ase

이 악장은 희곡의 내용에 충실한 내용으로 연극 속의 슬픔과 애절함을 감정적으로 표현한 작품입니다. 느리고 천천히 이루어지는 리듬감과 현악기의 애절한 멜로디 그리고 슬픔을 나타내는 적절한 템포를 포함하고 있으며 차분한 음량을 유지하여 슬픔을 유지하는 감정적인 표현을 보여줍니다.

그리그의 유명곡그리그의 앨범
에드라드 그리그의 앨범

Anitra's Dance

가볍고, 경쾌하며, 밝은 리듬감을 보여주는 악장으로 빠른 박자와 현악기의 세심한 튕김을 이용하여 춤을 추는 듯이 경쾌함을 배가 시키며 피치카토(손가락으로 줄을 튕기는) 현악기를 이용하여 가볍고 빠른 음향을 만들어 내는 섬세함을 보여줍니다.

In the Hall of the Mountain King

또 하나의 대중적으로 에드바르드 그리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에 하나이며 긴장감과 공포를 반영한 분위기로 유명합니다. 4/4 박자를 이용하여 점점 강렬하고 증가하는 긴장감을 만드는 작업이 이루어지며 불안감과 공포 그리고 불협화음이 결합되는 작품입니다. 

 

 

 

 

쇼팽 아침 클래식 짧은 연주곡 '미닛' 왈츠

길지 않은 연주곡이며 아침에 활기찬 시동을 걸기에 가장 좋으면서 적당한 길이의 클래식 쇼팽의 '미닛'왈츠입니다. '미닛'이란 명칭 때문에 1분 연주곡이 아닐까 생각하시지만 당연히 연주에는

ddabong99.com

 

리하트르 슈트라우스 감성 클래식 오보에 협주곡

머릿속에서 맴도는 한 줄기 소리의 음향, 우리에게 "더 미션"은 가브리엘 오보에로 기억이 되듯이 오보에의 선율은 아련하고 감미로우며 감성을 자극하는 악기이며 듣는 이에게 한 편의 시를 들

ddabong99.com

 

 

앨런 호바네스 휴식과 수면에 좋은 하프 클래식 음악

근현대 클래식 작곡가이며 교향곡으로 유명한 앨런 호바네스 입니다. 그는 자연과 동물과 연관된 많은 작품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여러 현악기곡 중에 하프를 이용한 독특한 곡을 갖고 있으며

ddabong99.com

 

 

슈발리에 드 생 조르쥬 휴식 클래식 흑인 작곡가

우리가 알게 모르게 느끼는 것은 클래식 음악이란, 유럽의 국한된 음악이라는 사실입니다. 클래식에 발전적인 측면에서 어쩔 수 없다고 하더라도 유색 인종의 클래식 작곡품을 찾는 것은 쉽지

ddabong99.com

 

 

반응형